2023 추석 KTX 기차표 예매하기

한 달 뒤인 9월 28일  ~ 10월 1일까지 추석 대명절이 시작됩니다. 이번 명절은 10월 3일 개천절까지 샌드위치 휴무가 가능해서 많은 분들이 KTX 기차표를 알아보고 계실텐데요. 이번 KTX 기차표 예매 일정은 8월 29일 화요일부터 8월 31일 목요일까지 3일간 사전예매가 시작됩니다. 오늘 기준 8일밖에 남지 않았으니 사전예매하는 방법, 꿀팁 오늘 포스팅에서 다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1. 2023 추석 KTX 기차표 예매하기

 

 

 

명절 KTX 기차표 예매는 100% 비대면으로만 진행됩니다. PC 및 모바일 등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며 명절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에서만 로그인 후 예매가 가능하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예매 대상은 추석 명절 전날인 9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일주일동안 운행하는 KTX,ITX,새마을,무궁화호 열차입니다.

대상 노선에 따라 예매할 수 있는 날짜가 다르니, 원하는 노선에 해당하는 날짜를 미리! 확인해주세요.

✅ 8월 30일 07시 예매 대상노선: 경부,경전,동해,대구,충북,중부,내륙,경북선

✅ 8월 31일 07시 예매 대상노선: 호남,전라,강릉,장항,중앙,태백,경춘,영동선(일부역 제외)

 

 

 

2. 추석 KTX 예매 꿀팁 및 주의사항

 

추석 KTX 예매 꿀팁 및 주의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가장 빠른 방법은 예매 전용 홈페이지에서 7시가 되기 전 대기를 하는 것인데요.

 

 

 

 

 

 

💡 명절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에 미리 로그인을 하고, 원하는 날짜와 출발/도착역을 입력해둔다.

💡 7시가 되면 예매버튼을 누르고 창이 뜰 때까지 다른 것을 클릭하지 않는다. (창이 리셋될 수 있습니다.)

💡 예매를 눌렀으면 결제까지 반드시 마쳐야 한다. 결제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 예약 요청 횟수는 6회, 시간은 3분 이내로 제한하고 있으니 급하다고 여러번 요청하면 예매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비회원은 전화로 접수가 가능합니다 (☏1544-8545)..

인터넷과 스마트폰이 익숙하지 않은 취약계층을 위한 예매일은 29일에 별도로 마련되어 있으며, 전 노선을 29일에, 전체 좌석의 10%를 배정했다고 하니 미리 취약계층(고령자, 장애인 인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민족대명절인 추석에 고향으로 가기 위한 KTX 열차 예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국민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코레일 측에서 효율적으로 노선을 나눠두고, 취약계층을 위한 좌석까지 마련해두었는데요. 때문에 과정이 다소 복잡하지만 꼭 명절 승차권 확보하셔서 행복한 추석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